풀무원식품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 시리즈 <사진=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 시리즈 <사진=풀무원식품>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풀무원식품은 두부로 밀가루 면을 대체한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년 만에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밀가루 면을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대체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다.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에게 출시 직후부터 계속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취향에 따라 파스타, 비빔면, 짜장면 등 다양한 면요리는 물론, 샐러드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끓는 물에 삶을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포장을 뜯고 충진수를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살짝만 헹구면 바로 면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두부면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으며 연예인, 인플루언서들도 관리 비법으로 자주 소개할 만큼 관심이 쏠렸다.

이에 풀무원은 올해 판매 목표를 두배 이상으로 크게 상향했으며 지난달부터 생산 라인을 증설하기 위해 충북 음성 두부공장에도 두부면 설비를 들이고 자체 생산을 시작했다.

풀무원은 라인 증설로 생산량이 늘어난 만큼 두부면 시장을 더욱 크게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대비 두배 이상의 판매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