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 위한 생활영어 프로그램 집중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인재육성을 위해 노사합의로 장학센터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의 장학센터 ‘DSME 두드림(Do dream)’은 임직원 및 사내협력사 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두드림 장학센터는 국영수 위주의 입시교육을 지양하고,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한 생활영어회화 과목에 집중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상자는 대우조선해양 임직원과 사내협력사(1년 이상 근속) 직원 자녀 중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밀도 있는 수업을 위해 초등반·중등반 총 160명을 추첨으로 뽑아 주 2회 원어민 및 영어 전문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한부모 가정, 3자녀 이상, 장애인(형제자매, 부모 중 3급 이상 장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우선선발 기준이 적용됐다.

또 오프라인 교육 추첨에 탈락한 학생에게는 교육의 기회를 넓게 제공하기 위해 원어민 강사가 교육하는 온라인 화상 영어교육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조선소장 부사장은 “우리 임직원 자녀들이 입시교육을 떠나 체계적이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두드림이라는 이름처럼 아이들의 꿈이 펼쳐지는 장학센터가 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