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마음 읽는 심층 리얼리티 예능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2회씩 독점 방영

▲ ‘소년멘탈캠프-NCT DREAM 편’ 포스터 <사진=웨이브>
▲ ‘소년멘탈캠프-NCT DREAM 편’ 포스터 <사진=웨이브>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웨이브는 오늘(21일) 아이돌 심리 리얼리티 예능 ‘소년멘탈캠프-NCT DREAM 편’을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소년멘탈캠프-NCT DREAM 편은 아이돌의 마음을 읽어주는 심층 리얼리티 예능으로 지난해 웨이브에서 시즌 1을 독점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는 아이돌 NCT DREAM이 출연해 시즌 2를 이어 간다. 지난해에 이어 데프콘이 멘탈 조교를 맡았다.

총 12회로 구성된 소년멘탈캠프-NCT DREAM 편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2회씩 독점 방영된다. 본편 공개 다음 날에는 비하인드 영상이 이어 서비스된다.

웨이브는 프로그램 독점 공개와 동시에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 방영일부터 7월 9일까지 약 7주간 소년멘탈캠프-NCT DREAM 편을 구독하고 시청 시간이 가장 많은 이용자를 선정해 NCT DREAM의 친필 사인이 담긴 CD, 포스터, 폴라로이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웨이브는 지난해 ‘레벨업-아슬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소년멘탈캠프’, ‘M토피아’ 등 아이돌 예능을 오리지널 독점작으로 제공했다.

해당 작품들은 첫 회부터 시리즈를 끝까지 시청한 정주행률이 80%에 달할 정도로 팬들의 주목도가 매우 높은 콘텐츠다.

또 시리즈당 수십만 명의 이용자가 시청하는 등 ‘상견니’, ‘노멀피플’과 같은 웨이브 해외시리즈 주요 작품과도 견줄 수 있을 만큼 인기를 끌었다.

올해도 웨이브는 ‘반전의 하이라이트’, ‘소년멘탈캠프 시즌 2’ 등 아이돌 예능을 발굴과 신규 시즌 제작 투자를 통해 1020세대 팬들을 위한 콘텐츠 공급을 늘리고 있다.

한편, 웨이브는 7월 SBS와 함께 신규 골프 예능 ‘골프 혈전-편 먹고 072(공치리)’를 공개하며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의 장르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