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내 신규입사자도 해당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이 자사 국내외 전 구성원 및 입사 예정자들에게 사재 주식을 무상 증여키로 결정했다.

6일 장병규 의장은 글로벌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사재 출연을 결심한 배경을 전했다.

장 의장은 크래프톤이 매출의 90% 가까이를 해외에서 달성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으나 글로벌 구성원들이 법·제도상 문제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 특별한 방법을 찾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장 의장은 “저의 글로벌 고객, 시장, 구성원들 등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받아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오래도록 더 크고 좋은 회사로 만드는 일을 함께 하길 바란다”고 이번 주식 증여 결심의 배경을 설명했다.

또 이번 장 의장의 사재 주식 무상 증여는 국내외 크래프톤 임직원 뿐 아니라 올해 9월까지 입사하게 될 구성원들도 해당된다.

장 의장은 끝으로 “여러분들이 없다면 크래프톤도, 그리고 저도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고, 항상 감사하다,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며, “크래프톤이 글로벌 고객을 위한 진정한 글로벌 회사가 되기를, 창업자로서 진심으로 바란다는 점을 기억해달라”고 덧 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