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및 편의사양 대폭 강화

'더 뉴 K3' <사진=기아>
'더 뉴 K3' <사진=기아>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기아는 ‘더 뉴 K3(The new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

‘더 뉴 K3’는 2018년 2월 K3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준준형 세단 모델이다. 이 모델은 스포티한 디자인과 최신 안전 및 편의사양이 강화됐다.

새로운 외장 컬러인 미네랄 블루는 강렬한 파도에서 영감을 받은 대범한 컬러로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했다.

더 뉴 K3의 내장 디자인은 10.25인치 대화면 유보(UVO)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클러스터를 탑재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는 동시에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더 뉴 K3' <사진=기아>
'더 뉴 K3' <사진=기아>

신규 내장 컬러로 고급 차량에서 주로 사용되는 높은 채도의 오렌지 브라운 컬러를 추가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젊은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을 통해 주행 중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안전 하차 경고(SE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모니터(R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을 적용해 주행과 주차 시 안전성을 높였다.

'더 뉴 K3' 내장 <사진=기아>
'더 뉴 K3' 내장 <사진=기아>

기아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더 뉴 K3는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다”며 “더 뉴 K3가 고객들의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