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상은 맞춤형 김치 주문 온라인 서비스를 ‘종가집 김치공방’을 런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대상의 공식 온라인몰인 정원e샵에서 이용할 수 있다. 종가집 김치공방은 소비자가 원하는 맛의 김치를 주문 받아 제조해 당일 출고하는 새로운 형태의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이다.

온라인 주문 즉시 제조하기 때문에 대형마트에서 원하는 김치를 신선한 상태로 즉시 구입할 수 있는 종가집 즉석매대의 장점까지 담았다.

한끼식사에 알맞은 300g부터 1kg까지 다양하게 주문이 가능하고 실시간 생산·출고·배송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김치가 생산되는 과정부터 문 앞에 배송되기까지의 모든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종가집은 지난 2017년부터 세분화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원하는 젓갈, 소금, 고춧가루 등을 직접 선택해 김치를 주문할 수 있는 ‘나만의 김치’ 서비스를 정원e샵에서 운영해 왔다. 이번에 종가집 김치공방을 론칭하며 젓갈맛, 매운맛, 숙성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포기김치는 물론 제철채소를 사용해 선보이는 겉절이와 별미김치를 추가해 김치 종류를 확대했다.

종가집 김치공방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포기김치 5종, 태양초포기김치, 태양초전라도포기김치, 매운맛포기김치, 갓담근 생생아삭김치, 잘익은 톡톡아삭김치, 별미 김치3종, 보쌈김치, 열무얼갈이김치, 총각김치, 겉절이 2종, 고갱이 겉절이, 통얼갈이겉절이 등 10종이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 계절별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재료를 엄선해 최적의 레시피로 개발한 시즌 한정판 김치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든 생산과정은 종가집 김치 전문가 늘솜이 관리한다. 늘솜은 언제나 솜씨가 좋다는 말로 종가집의 숙련된 김치마스터를 지칭하는 용어다.

이들은 최적의 김치맛을 위해 계절과 산지에 맞춰 품종을 선택하고 원료를 선별하는 과정과 아삭하고 균일한 맛을 구현하는 차별화된 기술로 원료를 절이는 과정, 김치를 담그는 과정, 최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과정 등을 직접 관리한다.

대상 관계자는 “김치 명가 종가집의 명성에 맞게 모든 소비자들이 입맛에 맞는 최상의 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맛, 용량, 숙성도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김치를 대표하는 브랜드 명성에 걸맞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