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복수 대행으로 통쾌함 선사
이제훈·이솜 주연..‘그알’ 감독 연출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모범택시’ 홍보 포스터 <사진=웨이브>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모범택시’ 홍보 포스터 <사진=웨이브>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웨이브는 배우 이제훈 씨, 이솜 씨 주연의 ‘모범택시’를 9일 오후 10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수상한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 기사 김도기가 피해자의 억울함을 풀어 주는 복수 대행 스토리를 그린다.

정의구현, 권선징악 메시지가 시청자에게 속 시원한 사이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화제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에피소드마다 뉴스로 한 번쯤 접해 봤을 법한 일을 다루고 있어 몰입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캐스팅 라인업도 막강하다. 특수부대 출신의 택시기사 김도기는 믿고 보는 배우 이제훈 씨가, 정의를 쫓는 열혈 검사 강하나는 이솜 씨가 연기한다. 이 외에도 김의성 씨, 표예진 씨 등 연기파 배우들이 합세했다.

또 ‘조작된 도시’, ’자칼이 온다’ 등 범죄 액션 장르 전문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맡고 ‘그것이 알고 싶다’를 연출했던 박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황인화 콘텐츠웨이브 국내편성사업부장은 “모범택시는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실제 있을 법한 사회문제를 풍자하는 작품”이라며 “올해 웨이브 오리지널 최고 기대작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모범택시 외에도 ‘보쌈-운명을 훔치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