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자발적 기금으로 재원 마련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한강 숲 조성에 대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한강 숲 조성에 대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현대제철은 시민들은 위한 한강 숲 조성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현대제철의 이번 한강 숲 조성은 한강사업본부로부터 잠실대교 남단 잠실한강공원 내 약 100평의 공간을 할애 받아 진행된다.

현대제철은 해당 부지에 팽나무, 해당화, 조팝나무, 화살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수목을 심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한강 숲 조성에 쓰인 재원은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이 활용 된다.

현대제철은 지난 2005년부터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조성하면 회사가 동일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기금을 마련해 오고 있다.

이 같은 방식을 통해 모은 재원은 지난 17년간 에너지 빈곤층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수리’, 장애인 및 화재 취약계층에 대한 ‘소화기 기부’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용되어 왔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현대제철은 직원 조성기금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직원들의 정성이 사회 곳곳에 유용하게 쓰이도록 한다는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