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노선 예타통과·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수혜

‘양주 옥정 린 파밀리에’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양주 옥정 린 파밀리에’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우미건설·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은 다음달 중 양주신도시(옥정지구)에서 ‘양주 옥정 린 파밀리에’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택지개발지구 A-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9층 24개동, 전용 74·84㎡ 총 2천4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 전용 74㎡A 356세대, 전용 74㎡B 559세대, 전용 74㎡C 95세대, 전용 84㎡A 664세대, 전용 84㎡B 375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양주신도시는 광역 교통망 확충에 따라 서울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먼저 양주시 덕정에서 수원까지 연결하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노선 사업이 작년 12월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앞으로 조기착공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역 연장 되고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 도로망도 개선될 예정이다.

양주 옥정 린 파밀리에는 구도심인 덕정지구와 신도심인 회천지구 중간에 위치해 두 지역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각종 교육·교통·생활·문화 인프라도 구축될 예정이다.

자녀들을 위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계획돼 있고, 단지 남측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또 단지 주변으로는 옥정생태숲공원과 회암천 등의 공원이 위치한다.

양주 옥정 린 파밀리에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지상에 차량이 없는 단지(유치원, 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계획돼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했다. 운송자와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우편물을 발송‧수령 가능할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통학버스를 기다리며 휴식할 수 있도록 하차공간에 카페가 마련되고, 다목적 실내 체육관,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또한 게스트하우스,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의 공간도 조성 된다.

양주 옥정 린 파밀리에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01-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