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유니버스’ 제작한 넷마블몬스터 개발 맡아

넷마블몬스터가 개발중인 '프로젝트 ARANG' 이미지 <사진=게임잡 캡쳐>
넷마블몬스터가 개발중인 '프로젝트 ARANG' 이미지 <사진=게임잡 캡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넷마블이 자사 신규 IP(지식재산권)로 하드코어 MMORPG ‘프로젝트 ARANG’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에서 ‘프로젝트 ARANG’ 개발 인력 채용에 나섰다.

이전까지 넷마블은 ‘프로젝트 ARANG’에 대한 개발 소식을 공식적으로 밝힌 바 없으나, 최근 캐릭터 콘셉트 디자이너, 엔진 프로그래머, 서버 프로그래머 등 다양한 개발 직군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시드(Seed) 단계 개발 프로젝트의 경우 추가 인력 채용 사례가 드물다.

이에 업계에선 넷마블이 비교적 다양한 분야에서 직군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개발이 구체환 된 것으로 보고 있다. 

‘프로젝트 ARANG’의 개발은 ‘BTS 유니버스’와 ‘마블 퓨처 파이터’, ‘레이븐’을 제작한 넷마블몬스터가 맡고 있다. 

넷마블몬스터는 ‘프로젝트 ARANG’에 대해 “차세대 하드코어 MMORPG이며,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중이다”며 “PC, 모바일 멀티플랫폼 지원과 스타일리쉬한 액션, 진중하고 깊이가 느껴지는 서사를 바탕으로 진정한 웰메이드 판타진 게임을 목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