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어썸 언팩’ 개최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는 17일 저녁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어썸 언팩(Samsung Galaxy Awesome Unpacked)’을 개최, ‘갤럭시 A’ 시리즈 스마트폰 3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A52’ ‘갤럭시 A52 5G’ ‘갤럭시 A72’는 6천400만 화소 렌즈를 포함한 후면 쿼드 카메라,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방수방진을 지원한다.

또 노트PC, 태블릿, 웨어러블 등 갤럭시 기기와 연동이 쉽고 ‘뮤직 쉐어(Music Share)’, ‘버즈 투게더(Buds Together)’,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 등 활발한 소통을 위한 기능을 지원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첨단 기술을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혁신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해 왔다”며 “‘갤럭시 A52·A52 5G’ ‘갤럭시 A72’는 소비자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최신 혁신과 강력한 기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삼성의 의지를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A52·A52 5G’ ‘갤럭시 A72’는 17일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국내 출시 여부와 일정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