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검증 모니터링 시스템 연내 도입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넥슨이 최근 ‘메이플 스토리’ 확률 논란과 관련해 확률형 아이템, 유료 강화 및 합성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넥슨은 우선 최근 이슈가 됐던 ‘메이플 스토리’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개한다.

‘메이플 스토리’의 ‘큐브’ 아이템 확률을 5일 중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큐브’ 등급 업그레이드 확률을 포함한 세부 수치를 모두 포함해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메이플 스토리’를 시작으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중인 주요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으로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향후 서비스하는 신작 게임에도 동일한 기준이 된다.

이어서 넥슨은 “최근 유저들을 혼란스럽게 했던 ‘무작위’, ‘랜덤’ 등의 용어 사용은 피하겠다”며 “그 동안 무작위, 랜덤, 임의라는 표현에 대해 유저는 물론 저희 회사에서도 혼용해 사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넥슨은 유저가 검증하는 ‘확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세부적이 내용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연내 적용이 목표라고만 밝혔다.

끝으로 넥슨은 “앞으로 넥슨은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발전된 서비스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