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직원자녀들까지 대상 범위 확대

DL그룹 한숲어린이집 선생님들이 신사옥에 이전 개관한 입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그룹 한숲어린이집 선생님들이 신사옥에 이전 개관한 입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DL이앤씨는 서울 돈의문 DL 신사옥에 사내 어린이집을 이전 개관했다고 2일 밝혔다.

작년 12월 그룹출범을 앞두고 서울 곳곳에 있던 계열사가 종로구 통일로에 디타워 돈의문 신사옥으로 집결해 이에 맞춰 어린이집을 새단장하고 DL이앤씨를 포함한 그룹 직원자녀들까지 대상범위를 확대했다.

한숲어린이집은 디타워 돈의문 사옥 2층에 마련되었으며 291㎡ 규모로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이 위탁운영을 맡았다.

DL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세밀한 부분까지 고려해 어린이집을 꾸몄다. 모든 시설과 인테리어에 친환경 재료와 마감을 사용했다.

안전을 위해 탄성바닥재를 적용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고, 시설물들을 아이들의 동선과 눈높이를 고려해 배치했다.

모든 공간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항상 청결한 공기질을 유지하도록 했으며 급식과 간식 등은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가능한 유기농 및 친환경 농산물을 재료로 저염식으로 조리해 어린이들에게 제공된다.

한숲어린이집은 만 1세, 만 2세, 만 3,4세로 나누어진 3개반으로 구성되었다.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하여 직원 가족들이 더욱 마음 편히 자녀를 맡길 수 있다.

8명의 담임교사를 포함해 시간연장교사와 보조교사들까지 총 12명의 선생님들이 아이들과 함께하게 된다. 코로나19 유행에 대비해 정부와 보건복지부의 어린이집 대응 지침을 따라 방역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