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텔·꽃무늬 프린트도 인기 예상

토리버치 모델이 2021 봄·여름(S/S) 컬렉션을 착용하고 화보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토리버치 모델이 2021 봄·여름(S/S) 컬렉션을 착용하고 화보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콕 생활과 재택근무가 일상화되자 올해 봄·여름 여성복은 편안함에 집중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 봄·여름 여성복 트렌드로 편안함에 집중된 스타일이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 애슬레저 유행은 더욱 거세지고 재택근무 또는 가까운 곳에 외출할 때 모두 입을 수 있는 워크레저(워크와 레저의 합성어)도 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트렌치코트와 셔츠 등 기존 필수 아이템은 지속가능성 화두와 함께 주목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새로운 유행에 좌지우지되지 않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제대로 된 한 벌을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데 따른 것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는 특히 재킷에 밀려 한동안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트렌치코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올해 봄·여름에는 은은한 파스텔과 경쾌한 밝은 색상이 유행하는 가운데 꽃무늬 프린트를 활용한 옷들도 많이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도래한 뉴노멀 시대에 패션은 정장과 평상복, 홈웨어와 오피스웨어 등 T.P.O.의 경계가 무너지고 편안함이 1순위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