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전화 등 비대면 중심 상담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화학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임직원들의 건강한 심리 유지를 위한 24시간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LG화학의 이번 심리상담 프로그램 도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일상화 및 온라인을 활용한 채용·교육·회의 등 일하는 방식의 변화로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구성원들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이번 심시랑담 프로그램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17개국 2만여명 구성원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이 어려운 환경임을 고려해 모바일 상담을 중점으로 운영되며, 모바일 상담은 주로 실시간 채팅과 전화 상담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LG화학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앱 설치 후 원스톱으로 커리어, 조직생활 등 업무적 고민은 물론 가족관계 등 개인적 고민에 대해서도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LG화학은 이번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구성원들의 보다 건강한 심리상태를 유지해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나아가 환경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등의 추가적인 효과들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시대적 변화에 따라 온라인 회의, 재택근무 등 업무 및 생활 방식에 직결되는 변화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며, “LG화학은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세계 구성원들의 마음을 보듬고, 심리적 안정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