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업무시설·상업·공장부지 소규모 사업장 등 매입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위치도. <사진=반도건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위치도. <사진=반도건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반도건설이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부지를 낙찰받아 총사업비 5000억원 규모의 ‘반도유보라’ 아파트로 개발한다.

18일 반도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495 일대에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등 11개동의 건물이 포함된 3만3620㎡ 규모의 대지 공개경쟁입찰에 참여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반도건설은 지난달 입찰 공고 이후 해당 용지 매입을 준비해왔다.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남양주 다산신도시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분양 성공을 이어온 반도건설은 수원에서도 ‘유보라’ 브랜드로 주거단지를 조성할 방침이다.

해당 사업지는 지하철 신분당선연장과 인덕원~동탄 복선 전철이 연결될 예정으로, 인근 1호선 화서역과도 연결돼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연결된 1번국도와 수원북부순환로 조원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용인서울고속도로 광교상현IC 등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영화초교, 수원북중교, 수원농생명과학고교 등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고 경기대학교 수원캠스, 아주대학교도 가깝다.

주변에 병원, 대형마트, 시장 등 주요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으며, 가까운 곳에 수원화성과 수원월드컵경기장 수원KT위즈파크, 광교호수공원, 영화공원, 광교산 산림욕장 등 문화, 체육, 힐링 공간을 모두 갖추고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해당부지는 교통, 교육, 문화, 편의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진 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라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반도건설의 고객중심 특화설계와 상품으로 동탄2신도시에서 인정받은 ‘반도유보라’의 명성을 수원에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