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연면적 87,300㎡... 오는 4월 1센터 준공 예정

SK디앤디가 매입한 용인 백암 물류센터 조감도. <사진=SK디앤디>
SK디앤디가 매입한 용인 백암 물류센터 조감도. <사진=SK디앤디>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부동산 개발사업사인 SK디앤디는 용인 백암 물류센터를 매입하는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 고안리 일대에 위치한 백암 물류센터는 연면적 약 8만7천300㎡(약 2만6천400평)의 대형 물류센터다. 약 4만4천900㎡(약 1만3천580평) 규모의 1센터는 오는 4월, 약 4만2천400㎡(약 1만2천800평) 규모의 2센터는 올해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SK디앤디는 자회사 디앤디인베스트먼트(DDI)의 리츠에 지분 투자를 통해 자산 매입 및 재간접 투자를 하는 형태로 이번 백암 물류센터를 매입한다.

백암 물류센터는 SK디앤디가 물류 플랫폼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첫 번째로 선보이는 물류센터다. SK디앤디는 지난해 11월 투자 계약을 체결한 IT 기반 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FASSTO, 구 FSS)와의 협업을 통해 고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 플랫폼이 적용된 스마트 물류센터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황선표 SK디앤디 부동산프론티어본부 본부장은 “백암 물류센터는 SK디앤디의 물류 플랫폼 확장 계획을 구체적으로 실현한 중요한 첫 걸음“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물류 공간을 지속 확보하고, 파스토와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물류 산업 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