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화 및 조직 슬림화 조직개편 단행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한진은 업무 효율화와 조직 슬림화를 위한 2021년 조직개편을 11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미래성장전략실 및 택배사업본부 내 업무개선팀이 신설됐고, 마케팅총괄부가 마케팅실로 확대 개편됐다. 지역본부제는 폐지됐다. 

신설 미래성장전략실은 신사업 발굴 및 개발, Hanjin Open Innovation Hub 운영, 미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전략 수립 등을 담당한다.

마케팅실은 기존 마케팅팀, CSV팀에 홍보팀을 이관해 전사적 CSV 및 전략적 마케팅·홍보 활동을 강화한다. 마케팅실은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과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CSV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택배기획본부 내 업무개선팀을 신설하고 지역본부제도를 폐지했다.

택배사업본부 내 신설하는 업무개선팀에서는 지속적인 택배물량 증가에 대처하기 위한 택배 업무효율화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신사업의 현업 적용을 지속 추진한다.

기존 수도권·경인·중부 등 6개 지역본부를 폐지하고 각 사업본부에서 지점 직할 관리 체제로 전환하는 조직 슬림화로 신속한 의사결정 및 사업본부별 책임 관리를 강화한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한진이 보유한 물류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구성원과의 상생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CSV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며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와 비핵심 자산 매각 등 다각적인 경영효율화 노력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