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스페이스’에 최적화 된 ‘웨일북’ 공동 개발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장익환 LG전자 전무(왼쪽)과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 <사진=LG전자>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장익환 LG전자 전무(왼쪽)과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LG전자는 네이버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하는 언택트 교육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양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스마트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네이버의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Whale Space)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웨일북’을 공동 개발한다. ‘웨일북’은 ‘Whale OS’로 구동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북으로, 네이버나 웨일 스페이스 계정을 통해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한다.

LG전자와 네이버는 양사가 갖추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유통 시장에서의 역량을 통해 스마트 교육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추가적인 사업기회 모색을 위해 다양한 제품들과 플랫폼들을 연계해 관련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양사 간 협력도 강화한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이번 LG전자와의 MOU로 웨일북을 통한 디지털 교육 혁신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공동 사업 범위를 확대해 이용자에게 더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전무는 “디지털 교과서 및 온라인 수업 확대 등으로 스마트 교육 수요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양사가 가진 기술과 핵심 역량을 모아 다양한 디지털 교육 솔루션 보급에 앞장서는 한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협력 범위를 발굴·확대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