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서울 우면동 삼성리서치에서 세트부문 사장단 회의를 주재하고, 차세대 6G 통신 기술과 인공지능(AI) 연구개발 현황 등 미래 중장기 전략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부회장은 차세대 통신 기술 연구 경과 및 서버용 기술 확보, AI 기술 제품 적용현황 등을 보고 받았으며, 김현석 CE부문장, 고동진 IM부문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세바스찬 승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및 각 사업부 담당 사장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미래기술 확보는 생존의 문제다”며 “변화를 읽어 미래를 선점하자. 오로지 회사의 가치를 높이고 사회에 기여하는 데 전념하자”면서 “선두기업으로서 몇 십배, 몇 백배 책임감을 갖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이 새해 첫 행보로 시스템 반도체 사업을 점검한 데 이어, 삼성리서치에서 선행기술 개발 회의를 주재한 것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 밝혔다.

이 부회장은 최근 ‘신사업을 발굴해 사업을 확장하고 회사를 성장시키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며, 사명감을 갖고 회사와 산업 생태계를 키워가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이와 관련 이 부회장은 지난 2018년 AI, 5G, 전장용 반도체 등 4차 산업혁명 구현에 필수적인 핵심 기술을 삼성의 ‘미래육성사업’으로 선정하고 신사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삼성리서치에서는 산하에 글로벌 AI센터, 차세대통신 연구센터, 소프트웨어혁신센터 등을 두고 있으며, 그룹 내 미래 유망 분야의 선행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