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인력 2천370명 투입, 3월 내 완료 방침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CJ대한통운은 택배 노동자 과로사대책위원회 발표에 대해 사실왜곡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6일 택배 노동자 과로사대책위원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표본을 선정해 파악한 결과 CJ대한통운 일산동구, 여수, 강북, 강서, 노원, 동대문, 양천, 세종 등 많은 터미널에서 이미 예전부터 2회전 배송을 위해 분류인력을 투입했고, 비용을 부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CJ대한통운은 “과로사대책위원회 주장은 기본적인 사실관계부터 다르다”며 “실제 CJ대한통운 해당 지사 소속의 15개 서브터미널에는 12월말 현재 228명의 인수지원인력이 일하고 있으며, 이중 44.7%인 102명은 지난해 10월 택배종사자 보호 종합대책 발표 이후 투입했다”고 반박했다.

또 “과로사대책위가 주장하는 2회전 배송을 위한 인력 투입은 전체 인원의 55.3%으며, 11월 이후 이들에게 지급된 비용은 회사와 집배점 협의에 따라 추후 정산이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과로사대책위원회가 언급한 ‘2회전 배송’은 CJ대한통운이 자동분류기 ‘휠소터’를 도입해 여러 명의 택배기사 인수작업을 1명이 수행할 수 있을 정도로 작업강도가 낮아지면서 전체 배송량을 늘리려는 집배점과 택배기사들이 자발적으로 아르바이트를 고용하면서 생긴 새로운 일자리라고 주장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현장 구인난에도 불구하고 12월말 현재 2천370명의 인수지원인력이 투입됐으며, 3월말까지 투입을 완료하겠다”며 “과로사대책위가 자신들의 주장만을 관철시키기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정상적인 종사자 보호대책 이행에 대해서도 악의적으로 낙인을 찍고 있는 상황”이라며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