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미래기술·사업경쟁력 성과 가시화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사진)이 신년사를 통해 ‘신성장동력 대전환’을 강조했다.

4일 정의선 회장은 그룹 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새해 메시지를 전달했다.

정 회장은 “2021년은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어야한다”고 강조하며, 친환경·미래기술·사업경쟁력 영역에서 성과를 가시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 정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기존과는 다른 사회적 가치와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됨에 따라, 변화를 미리 준비한 기업만이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1년을 미래 성장을 가름 짓는 중요한 변곡점으로 삼아 새로운 시대의 퍼스트무버가 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그는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은 우리 모두가 함께 해야만 가능하다”면서 “우리의 마음과 역량이 합쳐진다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이와 관련해 정 회장은 “최근 발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신차 출시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할 뿐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매력적인 친환경 이동수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소분야와 관련해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수소연료전지는 ‘인류를 위한 수소’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 ‘HTWO’를 바탕으로 다양한 모빌리티와 산업영역의 동력원으로 확대하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고객중심의 품질 혁신을 위해 “품질과 안전은 특정 부문만의 과제가 아니다”며 “그룹 전부문의 임직원과 협력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일치단결하여 품질과 안전에 대해서는 다른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완벽함을 추구할 때 비로소 고객이 우리를 신뢰할 수 있다”고 각별히 당부했다.

아울러 지난 3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협력업체 직원의 사망 사고에 대해서도 애도의 뜻을 표했다.

정 회장은 “진심으로 깊은 애도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히고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안전한 환경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정 회장은 “전 임직원들은 다시 한번 안전에 대한 의식을 확고히 고취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