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위로·스마트 담은 3가지 컨셉 공간 공개

'2021 에몬스가구 SS 트렌드 발표회'에서 소개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워너비 라운지 소파' <사진=에몬스>
'2021 에몬스가구 SS 트렌드 발표회'에서 소개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워너비 라운지 소파' <사진=에몬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에몬스는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1 S/S시즌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 신상품 품평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99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100여명의 대리점주와 판매 책임자가 줌(ZOOM)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에몬스는 2021 트렌드 발표회에서 ‘달라진 일상, Stay with EMONS’를 새로운 키워드로 선정하며 변화(Change), 위로(Easy), 스마트(Smart) 3가지 컨셉을 담은 공간과 함께 신제품 50여종을 공개했다.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TV시청과 식사 중심의 공간이었던 거실과 주방은 일과 여가 생활, 교류의 장소 등 기존의 고정관념을 넘어 확장된 활동 공간으로 전환 됐다.

이에 새롭게 선보인 ‘오브제 블랙시리즈’는 거실공간에서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수 있는 멀티존으로 변화시킨다.

오브제 블랙시리즈는 블랙의 시크함과 중성적인 디자인으로 개개인의 공간이 가진 기능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LDK(Living Dining Kitchen)테이블을 비롯해 전동책상, 단독책상, 이동책상 등 4가지 종류의 책상류와 거실장, 멀티장, 오픈 선반장 등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 10여종으로 구성돼 있다.

LDK테이블은 식탁 또는 다용도 테이블 등으로 활용되어 다양한 기능과 사용성을 고려해 내구성이 우수하고 발수 기능이 뛰어난 ‘컴팩트 멜라민’ 소재를 적용했다.

함께 선보인 ‘무아 시리즈’는 러버우드 원목을 사용해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를 지닌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디자인으로 특정 공간에 국한되지 않고 활용이 가능한 수납장 시리즈다. 거실, 다이닝, 주방 공간의 경계가 없는 LDK 평면 트렌드를 반영한 구성으로 주방에서 거실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에몬스는 내추럴 오크 컬러와 무드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전하는 ‘밀리 침대’, 화이트 컬러로 깨끗하게 연출하는 ‘알토 침대’ 등 호텔형 침대 디자인을 다양화 했다.

침실 한 쪽 벽면을 채워 ‘월(Wall)’ 형태로 연출하는 ‘호텔형’ 타입을 선택할 경우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의 침실 공간을 완성해 주며, 퀸(Q), 킹(K)을 비롯해 더블베드(Double Bed), 패밀리 베드(Family Bed)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추가·변형해 사용이 가능하다.

에몬스는 오는 2021년 새롭게 개발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컨템포러리 소파 ‘워너비 라운지’ 외 13종도 공개했다.

트윈더 가죽은 자연스러운 발색력과 빛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고급스러운 무광의 느낌을 표현하며 높은 내구성과 항균성, 생활방수 기능으로 관리가 편하다.

에몬스는 중후한 디자인의 프리미엄 소파를 비롯해 공간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소파 라인을 증강하고 홈 시네마의 로망을 실현하는 모듈형 소파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에몬스는 ICT(정보통신기술) 기술이 접목된 ‘이모션SⅡ 침대’도 선보였다. 조명, 커튼, 가전 제품 등 주변기기까지 제어해 최적의 수면환경을 조성하는 ‘이모션 ICT 슬립케어 매트리스’ 를 공개했다.

이모션 ICT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사용자의 동작을 자동 감지하는 동작센서와 심박, 호흡, 압력 등을 조합한 운동센서 감지기능을 더했다.

수면 호흡 일치 여부를 고도화 시켜 웰슬립 센서를 이용해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하여 깊은 잠, 얕은 잠, 깨어남 등을 모니터링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하는 특징이 있다.

데이터화 된 사용자의 수면 상태는 최종적으로 웰슬립 앱(APP)을 통해 저장되며 사용자는 자신의 수면의 질과 패턴을 분석해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다.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서 호평을 받은 제품들을 2021년도 봄·여름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에몬스 관계자는 “최근 연령의 관계 없이 스마트 홈 환경을 선호하며 소비층이 넓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스마트 슬립시장을 선두해 온 만큼 로우 데이터(Raw Data) 확보와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해 스마트 슬립 시장 입지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품평회에서 모션매트리스를 라이트, 베이직, 프리미엄으로 세분화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이고 모션베드 시장을 더욱 대중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