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분기 내 모든 절차 완료 방침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SKC는 자사의 반도체 소재·부품 사업부를 반도체 장비 부품 전문 100% 자회사 SKC솔믹스로 통합한다고 23일 밝혔다. 반도체 분야 BM혁신을 추진해온 SKC는 SKC솔믹스에 반도체 소재·부품 사업을 통합하고, CMP패드, 블랭크마스크, 세정사업을 중심으로 성장을 가속화한다.

SKC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SKC의 반도체 소재·부품 사업부를 SKC솔믹스에 현물출자하기로 결정했다.

대상은 SKC에서 해오던 CMP패드, 블랭크 마스크, 웨트케미칼 등 반도체 소재·부품 사업으로, 평가금액은 약 1천513억원이다. SKC는 법원 인가 결정, 기업결합 신고 등 필요한 사전 절차를 내년 1분기까지 마친다는 방침이다.

이후 SKC는 SKC솔믹스가 발행하는 신주 8천94만여주를 받으며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SKC는 올 하반기 SKC솔믹스를 100% 자회사로 만들며 사업 통합을 통한 성장 기반을 조성했다.

지난 8월 SKC솔믹스 완전 자회사 편입을 결정한 이후 외부 지분 42.3%를 대상으로 공개매수와 포괄적 주식교환을 진행해왔다. 이어 지난 8일 취득 대상 외부지분을 모두 확보하며 SKC솔믹스를 내재화했다.

SKC솔믹스는 올해 실적 개선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SKC솔믹스 매출은 1천304억원으로 지난해 연간매출 1천388억원에 근접했다. 3분기까지으 누적 영업이익도 120억원으로 지난해 76억원을 넘어섰다.

통합 이후 SKC솔믹스는 전문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SKC의 반도체 분야 투자사로 사업을 확장한할 계획이다.

SKC 관계자는 “SKC솔믹스와 SKC의 반도체 소재·부품 사업을 더하면, 새로운 아이템 발굴이나 마케팅, R&D 측면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SKC솔믹스는 CMP패드, 블랭크 마스크, 세정사업 중심의 반도체 소재·부품 전문 역량을 확보해 반도체 분야 전문 투자사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