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매출, 전달에 비해 150% 증가
배달 건수도 급증…“배달지역 확대”

현대식품관 투홈의 식음료(F&B) 배달 서비스 바로투홈
현대식품관 투홈의 식음료(F&B) 배달 서비스 바로투홈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집콕 송년회’ 트렌드 확산으로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의 식음료(F&B) 배달 서비스가 인기다. 12월 들어 매출과 배달 건수 모두 급증하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1일부터 18일까지 현대식품관 투홈의 식음료(F&B) 배달 서비스 바로투홈의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0.3% 늘어났다고 20일 밝혔다. 바로투홈 배달 건수도 전달에 비해 85.6% 증가했다.

바로투홈은 현대백화점이 전문 식당가나 델리 브랜드 매장에서 즉석조리한 식품을 주문 1시간 내에 배송지로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천호점 등 백화점 전국 10개 점포와 송도점·동대문점 등 아울렛 4개 점포에서 운영 중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연말 모임을 집에서 하려는 집콕 송년회 트렌드의 확산으로 한 끼를 먹더라도 폼나게 먹자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12월 들어 바로투홈 매출과 배달 건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 전문 식당가 배달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

11월까지만 해도 바로투홈 전체 매출에서 전문 식당가 배달이 차지하는 비중은 21.5% 수준이었는데 이달 들어선 51.1%로 두 배 이상 늘었다. 12월 객단가(4만1천800원)도 지난달(3만1천원)보다 35% 가량 높았다.

아울러 두 개 이상의 메뉴를 주문한 고객도 지난달보다 65% 증가했다. 바로투홈은 일반 배달앱과 달리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여러 F&B 매장의 메뉴를 주문한 경우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해 배달해주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늘어난 주문 수요를 잡기 위해 현대식품관 투홈 인기 상품의 당일 주문 가능 수량을 20~30% 늘렸으며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킨텍스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의 경우 배송가능 지역을 기존 점포 인근 3km에서 5km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