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KCC 방청도료와 방오도료,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제품. <사진=KCC>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KCC 방청도료와 방오도료,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제품. <사진=KCC>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KCC는 선박용 방청도료와 방오도료,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부여하는 공식 인증이다.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점유율 5% 이상, 시장 규모 연간 5천만 달러 이상 또는 수출 규모 연간 500만 달러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에 한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한다.

12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선박용 에폭시 방청 도료 ‘Korepox EH2350’은 내염수성과 내마모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극심한 해양 부식 환경 속에서 선박의 해수 탱크, 파이프 등 철 구조물을보호해 녹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10년 연속 선정된 방오도료 ‘Seacare A/F795’는 오염방지 기능이 뛰어나 장기간 운항하는 선박의 선체에 붙어 서식하는 해중 생물체로부터 선박을 보호하고 선박의 운항 효율을 증가시켜 연료를 절감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VI (Vacuum Interrupter)’는 전류의 정상부하 개폐 및 전류사고가 발생했을 때 회로를 분리하는 진공 차단기에 사용되는 세라믹 소재로 KCC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유수의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KCC는 2009년부터 꾸준히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며 선박용 방청.방오도료,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분야에서 세계 정상급 제품임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탑(GlobalTop)제품의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높이고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