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차세대 콘솔게임기 등장에 앞서 복수의 미국 언론매체로부터 최고의 게이밍 TV로 인정받았다.

1일 LG전자는 올레드 TV 게이밍 성능에 대한 미국 내 유력지들의 호평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을 선정했는데 그 중 3종이 올레드 TV였다. 종합평가 결과 65형 LG 올레드 TV(CX)가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올랐고, LG 시그니처 올레드 8K(77ZX)와 48형 LG 올레드 TV(48CX)는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포브스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3,840x2,160)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Hz)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을 갖춘 LG 올레드 TV를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밝혔다.

미국 IT 매체 씨넷 엮시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하며 “LG 올레드 TV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성능을 갖춘 TV일 뿐 아니라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 또한 최고의 게이밍 TV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하며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이용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앞서 LG 올레드 TV는 영국 HDTV테스트가 뽑은 ‘최고 게이밍 TV’, 영국 게임스레이더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가 뽑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빼어난 화질과 빠른 응답속도 및 높은 그래픽 호환성 등이 좋은 평가를 얻은 배경이라고도 설명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