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들이 겨울에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에 방문했을 때, 고객이 점검을 요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고 제품 사용 요령 등도 알려주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계절별 제품 사용 시기를 고려해 해당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무더위가 시작되기 이전인 초여름에 에어컨 및 냉장고, 김장철을 앞둔 초겨울에는 김치냉장고, 한파로 동파가 발생할 수 있는 겨울에는 세탁기 등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는 방식이다.

전문 엔지니어가 한번의 방문으로 다른 제품까지 미리 점검 해주기 때문에 고객은 경제적, 시간적 절약이 가능하여 호응과 만족도가 높다.

실제 올해 3~6월에는 작년 동기간보다 약 3배 많은 고객들이 플러스케어 서비스로 에어컨, 냉장고 등 추가 무상점검을 받았다.

이번에 시행되는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김장, 동파 등의 영향으로 겨울철 고객의 문의가 증가하는 김치냉장고 및 세탁기를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점검 항목은 세탁기 동파 예방을 위한 설치 위치 확인,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김치냉장고 김치 보관 및 온도 설정방법 안내 등이다.

특히 올해 겨울은 지난해보다 추운 날씨가 예상, 드럼세탁기 배수펌프 잔수 제거 방법 안내, 전자동 세탁기 배수호스 점검 등 세탁기 결빙 예방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냉장고, 세탁기, TV 등 주요 가전 제품의 올바른 사용 및 관리방법이 기재된 QR코드도 제공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상무는 “고객들이 삼성전자 가전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겨울에도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