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힘과 책임’ 콘셉트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캠페인 ‘I'm in charge(아임 인 차지)’ 메인 영상을 17일 공개했다.

아이오닉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힘과 책임’ 콘셉트로 캠페인 메인 영상은 과거 현대자동차와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함께한 친환경 철학을 갖춘 유명인과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가 출연했다.

메인 영상은 ‘세상을 바꿀 수 없다는 사람들의 말, 우리는 믿지 않습니다’라는 화두로 시작한다. 나 혼자가 아닌 전 세계 모두의 움직임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뉴욕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디자이너 마리아 코르네호(Maria Cornejo)가 출연해 자연 친화 소재를 활용한 의상을 입은 모델들을 배경으로 ‘패션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을 보여준다.

영상에 등장하는 영국의 유명 환경운동가이자 탐험가인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자연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때”라며 기후 변화로 인한 지구의 환경 문제에 대한 위기감을,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은 “우리 모두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더불어 이동을 위한 수단을 넘어 나만의 공간이 된 아이오닉,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책임있는 선택으로써의 아이오닉,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한 시간과 공간을 컨트롤하는 아이오닉 등 앞으로 아이오닉으로 구현될 모빌리티 혁신과 전동화를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I'm in charge” 메인 영상은 17일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미국 CNN, 영국 BBC, 영국 피카딜리 옥외광고 등 주요 글로벌 미디어 채널에서도 동시에 영상을 송출한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보 및 아이오닉 철학이 반영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활동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2021년 공개될 아이오닉5의 성공적인 론칭에 대한 사전 기대감 형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조원홍 고객경험본부 부사장은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해 시공간을 컨트롤하는 전동화 기술 등 아이오닉만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써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