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에서 독점 공개 중인 영국 SF드라마 ‘닥터 후’ 시즌 12 포스터 <사진=왓챠>
왓챠에서 독점 공개 중인 영국 SF드라마 ‘닥터 후’ 시즌 12 포스터 <사진=왓챠>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왓챠가 영국 SF드라마 ‘닥터 후’ 시즌 12의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왓챠는 지난 달 30일 닥터 후 시즌12를 독점 공개하고 예비 후비안(Whovian·닥터후 팬덤)을 위한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닥터 후는 닥터가 시간 여행을 하면서 우주 빌런들과 맞서는 이야기다. 닥터는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종족의 시간 여행자로 인류와 우주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닥터가 시간 여행에 이용하는 영국의 파란색 경찰 공중전화 부스는 겉으로 보기엔 평범하지만 문을 열고 들어가면 또 다른 차원의 세계가 열린다.

다음으로 닥터와 그의 동료들이 맞서는 빌런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가장 끔찍한 빌런이 등장한다. 또 닥터 후 최강 빌런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이버맨도 다시 등장한다.

사이버맨은 기쁨과 즐거움, 친절, 슬픔, 증오까지 모든 감정을 잃고 기계적으로 생존하는 괴물이다.

아울러 시즌 12에는 익숙한 인물이 한 명 등장한다. 이번 시즌에서 닥터와 그 동료들은 1903년 뉴욕으로 이동해 전자기학의 혁명적인 발전을 가능케 한 인물로 알려진 테슬라를 만난다.

이 만남을 통해 시대를 너무 앞서갔던 외로운 과학자 테슬라가 꿈꿨던 미래가 바로 우리가 누리는 현재라는 점을 상기하도록 한다.

한편, 닥터 후는 외계인 닥터가 인간 동료들과 함께 시공간을 초월해 여행하며 우주 빌런들과 맞서는 SF 드라마다. 지난 1963년 영국 BBC에서 시작해 2005년에 리부트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