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홈커밍’ 등 8편 공개
“최고의 감상경험 위한 투자 지속”

왓챠가 삼성전자와 협력해 선보인 차세대 영상 표준 기술 HDR10+ 지원 작품 목록 <사진=왓챠>
왓챠가 삼성전자와 협력해 선보인 차세대 영상 표준 기술 HDR10+ 지원 작품 목록 <사진=왓챠>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왓챠는 국내 OTT 업체 최초로 차세대 영상 표준 기술 HDR10+가 적용된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HDR10+는 지난 2018년 발표된 삼성전자의 차세대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로 TV나 모바일 등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각 장면의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을 구현한다.

기존 고정식 메타데이터 기반 HDR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동적 메타데이터를 적용해 모든 장면을 최적화된 화질로 제공할 수 있다.

왓챠는 지난해 12월 Ultra HD 4K 화질의 영상을 서비스 시작하는 등 영상과 화질에 꾸준히 투자해 왔다. 이번에는 삼성전자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HDR10+ 기술까지 도입해 이용자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쥬만지: 새로운 세계’와 ‘스파이더맨: 홈커밍’, ‘베이비 드라이버’, ‘블레이드 러너: 2049’, ‘와호장룡’ 등 8편을 ‘HDR10+’로 감상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올해 안으로 약 7편이 추가되는 등 계속해서 HDR10+ 적용 콘텐츠가 강화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TV와 올해 새롭게 출시된 삼성 프로젝터 등 HDR10+가 적용되는 TV·프로젝터를 이용해 감상 가능하며 이달 중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지원도 시작할 예정이다.

이태현 왓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용자들이 최고의 감상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영상 관련 기술과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