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 공간 조화 우선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LG전자는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Objet Collection(LG 오브제컬렉션)’ 11종을 22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LG 오브제컬렉션은 기존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를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LG전자는 2018년 가전(家電)과 가구(家具)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인 LG 오브제(LG Objet)를 출시한 바 있다.

LG전자는 ‘나’ 자신을 위한 공간맞춤가전인 LG 오브제의 컨셉을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오브제컬렉션으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주방·거실·세탁실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들을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 오브제컬렉션을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의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효과를 준다고도 설명했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을 진행,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제품에 적용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LG전자는 11종의 LG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우선 출시, 향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이다. 향후 협탁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을 추가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은 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