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태광그룹>
<사진=태광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태광그룹은 사회공헌 플랫폼인 ‘빅워크(Big Walk)’와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큰 빛 한걸음’ 캠페인을 진행, 소나무 묘목 1만 그루를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여 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태광그룹 임직원 4천951명은 목표였던 3억 걸음의 245%인 7억3천만여 걸음을 달성했다. 태광그룹은 달성 걸음 수를 소나무 묘목으로 환산 구매해 강원도 숲 조성사업에 전달할 예정이다.

태광그룹은 지난해 4월 강원도 산불 피해극복 지원금 2억원 전달 후 1년여가 경과된 시점에서 연속성 있는 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빅워크’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걸었던 걸음 수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그룹 임직원들은 휴대전화에 ‘빅워크’ 앱을 설치한 후 매일 걸음 수를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태광그룹 사회공헌담당자는 “장기적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봉사활동이지만 그룹 사회공헌 슬로건인 ‘따뜻한 빛’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부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