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미래기술·안전·품질 인력, 전체 40%로 확대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현대건설은 치열한 국내·외 환경 속에서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건설 역량을 갖추기 위한 ‘현대건설 2025 전략’을 수립, 글로벌 경쟁력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2025년까지 글로벌 탑티어 건설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본원적 경쟁력 확보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 미래인재 확보, 안전·품질 중심의 현장 관리, 스마트건설 확대, 신사업 추진 등 미래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미래인재 확보 관련 설계·미래기술·안전·품질 분야 인력을 전체 인원의 40% 수준으로 확대키로 했다. 기존 전체 인원의 10%정도를 차지한 설계 및 미래기술 인력은 전체 인원의 20% 이상으로 확대하고 안전·품질 인력도 전체 인원의 20% 수준으로 확보키로 했다.

이를 위해 EPC 선진사 및 글로벌 종합건설사들의 전략적 인재 채용 및 내부 설계 인재 육성을 통해 설계 우수 인재를 확보할 예정이다.

국내외 전 현장 안전 조직 및 시스템을 정비하고 투자를 대폭 확대하는 등 안전·품질경영더 대폭 강화키로 했다.

특히 현장에 부임하는 직책자의 안전자격증 취득도 의무화해 오는 2025년까지 전체인원의 20% 수준인 1천여명의 안전전문가 확보를 목표로 밝혔다.

이와 함께, 전 현장에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을 확산시키고 4차 산업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스마트건설 확대를 위해선 ICT융·복합 기술 및 제조업 기법 스마트 건설기술을 대폭 늘려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향후 모든 현장에 드론, 3차원 LiDAR기반 고정밀 검측 등 디지털 장비 활용 및 3D기반 공사 관리 확대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이 구축된다.

신사업과 관련해선 수소연료발전,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및 친환경 사업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현대건설은 재무 안정성 확보를 위한 투자확대도 진행키로 했다.

박동욱 현대건설 사장은 “현대건설은 향후에도 미래 인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기존 건설 패러다임 변화와 혁신을 이루고, 앞서가는 미래 투자 전략을 통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해 글로벌 탑티어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