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미래차 강조, 혁신 의지 전달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현대차그룹 공식 수장직에 오른 정의선 신임 회장이 취임사를 통해 ‘고객’과 ‘미래차’를 강조했다. 이어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 정몽구 명예회장의 기업가 정신을 이어받아 국가 경제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4일 정의선 회장은 전세계 그룹 임직원들에게 영상 취임 메시지 보내 그룹 혁신을 위한 새로운 지향점을 제시했다.

이날 정 회장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모든 활동은 고객이 중심이 되어야 하며, 고객이 본연의 삶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야 한다”며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소통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평소 지론인 고객 존중, 고객 행복이라는 가치의 새로운 창출의 당위성을 분명히 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어 정 회장은 “평화롭고 건강한 삶과 환경을 위해 모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이동수단을 구현하겠다”며 “인류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이동경험을 실현시키겠다”고 말하며 미래차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정 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수소연료전지를 자동차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여 인류의 미래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며 “로보틱스, UAM, 스마트시티 같은 상상 속의 미래 모습을 더욱 빠르게 현실화시켜 인류에게 한 차원 높은 삶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임직원들에게는 ‘개척자’ 정신을 강조하며 역량을 존중받고 소통솨 자율성이 중시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은 수평적 소통과 자율을 기반으로 그룹 체질 개선과 창의적이고 열린 조직문화 구현을 더욱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정 회장은 끝으로 범현대그룹 창업자인 정주영 선대회장과 현대차그룹을 세계적으로 성장시킨 정몽구 명예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계승하겠다는 뜻으로 “두 분의 숭고한 업적과 기업가 정신을 이어받아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는 그룹의 새로운 미래를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