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태광그룹>
<사진=태광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12일부터 23일까지 국내 4년제 대학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29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특정 학교나 전공에 대한 차별 없이 다각적 평가를 통해 우수한 학업성취를 보인 학생 60명이 선발할 계획이라 밝혔다.

일주재단은 ‘나무는 숲과 함께 자라야 한다’는 고(故) 이임용 태광그룹 회장 철학에 따라 1991년부터 현재까지 29기 974명의 장학생을 선발 지원해 왔다.

국내 4년제 대학교 1학년 재학생 중 평점 3.0 이상의 성적(4.5점 기준)을 받은 학생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예체능 전공자도 고르게 선발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단에선 성적과 함께 봉사활동 내역을 주요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가산점도 부여한다. 선발 장학생에게는 최대 6학기 등록금이 전액 지원된다.

또한 선발 장학생은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학습·예술지도, 진로상담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접수는 일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허승조 일주재단 이사장은 “아무런 대가 없이 베풀라는 일주 이임용 선대 회장의 재단 설립취지인 무주상보시(無住相布施) 철학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30년 동안 지속된 미래 인재 양성에 계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