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바로 옆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대우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상업 4-3BL에 들어서는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에 대한 분양을 10월 실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는 시화MTV 거북섬 내 최초 생활숙박시설로 단지 인근에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시화 MTV는 산업, 레저, 관광 등이 복합된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로 조성 중이며, 10월 ‘웨이브파크’ 개장을 앞두고 있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는 지하 1층~지상 21층, 총 275실, 전용면적 26~123㎡로 구성되며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3층에는 부대시설이 자리할 예정이며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7층~지상 21층에 들어선다.

시화호 북측에 위치한 택지지구인 시화MTV는 서해바다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 어우러지는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를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위탁운영은 핸디즈가 맡았다. 대우건설은 핸디즈와의 협업을 통해 수도권 레저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객실 공급과 동시에 차별화된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핸디즈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생활숙박시설 운영 노하우를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에서 누릴 수 있게 됐다”라며 “전문가 집단의 체계적인 관리로 임대인들에게는 안정적인 위탁 관리를 이용객 및 입주민에게는 편리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거주는 물론 세컨드하우스나 단기 숙박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전환이 가능한 생활숙박시설의 강점을 극대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