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장해 진단 시 15년간 생활비 지급

<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최근 명절 선물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헬스케어 상품을 선물하거나 보험을 가입시켜주는 등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요즘 인기가 많은 보험 상품으로 동양생명의 ‘(무)수호천사내가아파도생활비안심보험’이 주목받고 있다. 이 상품은 영구적 장해 발생 시 장해생활보조금을 15년(180회)간 확정 지급해, 근로 소득상실을 대비할 있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질병이나 재해로 인해 60% 이상 장해 상태가 된 경우 매월 50만원씩 15년 동안 ‘장해생활보조금Ⅰ’을 지급하며 80% 이상 장해 발생 시 최초 1회에 한해 15년간 매월 50만원의 ‘장해생활보조금Ⅱ’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동일한 원인으로 80% 이상 장해 시 ‘장해생활보조금Ⅰ’과 ‘장해생활보조금Ⅱ’을 합산해 매월 100만원의 장해생활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셈이다. 단, 질병으로 인해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기간에 발생한 장해에 대해서는 50%만 지급한다.

재해사망 시 유가족을 위해 5천만원의 재해사망보험금을 보장하고 계약일로부터 2·4·6·8·10년 경과 계약 해당일에 생존해 있을 경우 각각 20만원의 건강검진보험금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만기보험금 200만원도 수령 가능하다.

총 9가지 부가특약을 통해 주계약의 장해보장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보장도 가능하다. ‘(무)척추질환보장특약2형(보장강화형)’은 현대인들이 경제활동 등으로 쉽게 걸리는 척추질환에 대해 입원·수술비 및 물리치료비를 지급해 보다 종합적인 척추질환 보장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척추질환 특정급여물리치료 급부를 개발해 표층열치료, 간섭파전류치료(ICT) 등 척추질환 물리치료비를 연간 10회에 한해 1일 1회한 5천원씩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특약은 추간판장애진단비 및 척추골절치료비도 보장한다.

가입가능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20년·30년 만기 중 선택 가능하다. 50%이상 장해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질병이나 재해로 얻은 영구장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장래 근로 소득 상실을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이번 명절에는 동양생명 보험으로 더 풍요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