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S그룹>
<사진=LS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LS그룹은 14일부터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LS는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LS전선, LS ELECTRIC, LS-Nikko동제련, E1 등 4개 계열사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E1의 경우 동계인턴 채용을 고려 중이며 10월 중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며 수시채용까지 더할 경우 올해 신규 채용은 1천명에 달할 예정이다. 공채 모집 직군은 영업, 생산, 품질, 설계, 지원, R&D(연구개발) 등이며, 4년제 정규대학교 및 대학원 기 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등이 대상이다.

LS그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올해 공채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온택트(Ontact)’ 채용 방식으로 확정 했다.

기존 대학들이 주최하던 채용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전환해 채팅·화상을 통한 직무 및 채용 상담회 방식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LS 자체적으로도 온라인 직무·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일명 ‘브런치미팅’과 ‘랜선 회식’으로, LS그룹 채용 담당자와 신입사원들이 온라인으로 취준생 약 60여 명을 초청, 미리 각 가정에 전달한 브런치(오전)와 치맥(오후) 등을 즐기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취업에 관한 질의와 응답을 주고 받는 토크쇼 형태다.

최종합격은 서류전형, AI(인공지능)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올해는 채용 상담에서부터 역량검사, 실무 면접 등 채용전형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조준영 LS그룹 인사팀 차장은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를 주고 LS그룹과채용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여러 온라인 홍보채널을 통해 온택트 알림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많은 취준생들이 어렵겠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과 함께 당당하게 사회로 진출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