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SM그룹의 선박관리전문 자회사인 KLCSM은 미국 해안경비대가 주관하는 ‘AMVER AWARD PROGRAM’에서 KLCSM 관리선박 중 ‘SM SEATTLE호(SM상선 소속)’가 우수 선박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AMVER AWARD PROGRAM’은 미국해안경비대(USCG)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미국 영해에서 해상 인명 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보호활동 참여도 및 공헌도 등을 평가한 후, 최종 선정된 선박을 보유중인 회사(선주∙관리사)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수상 자격을 유지하는 기간이 길수록 등급을 구분해 시상을 하고 있으며 KLCSM은 금번 AMVER참가 1년차로써 신규 영예를 안았다.

‘AMVER AWARD PROGRAM’ 우수 선박 선정 상장 <사진=SM그룹>
‘AMVER AWARD PROGRAM’ 우수 선박 선정 상장 <사진=SM그룹>

박찬민 KLCSM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미국 영해에서 해상인명안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선사임을 대외에 직∙간접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됐다”며 “해당 수상을 지속 유지할 시에는 미국 내 화주 및 각종 유관기관 등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유∙무형적인 좋은 기대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