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석 대표 “마케팅 역량 강화해 초격차 역량 확보”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다음달 1일 창립 20주년을 맞는 CJ프레시웨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극복과 수익구조 혁신을 선언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창립기념식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사진)는 20주년 기념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사업의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t)를 강조하고 위기극복과 혁신성장을 당부했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지난해 매출 3조원을 돌파하고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를 기록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주력 시장 침체로 위기의식이 커지는 상황이 반영된 것이다.

문종석 대표는 “수익구조 혁신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미래 트렌드 변화를 미리 파악하는 등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초격차 역량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뉴 프레시웨이’ 도약을 위한 임직원의 협력도 강조했다.

문 대표는 “그 동안 수많은 어려움에 봉착했지만 우리는 항상 다시 일어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일하는 방식과 문화, 사업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통해 다가오는 20주년을 준비하는 뉴 프레시웨이로 도약하자”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창립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창립기념식은 김상후 초대 CJ프레시웨이 대표의 축하영상과 장기근속자 포상, 우수 파트너사 소개를 비롯해 도전 골든벨, 사진 컨테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