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가전 진열 80% 확대
생활·주방가전 쇼룸도 설치

서울 강남구 대치동 롯데하이마트 본사
서울 강남구 대치동 롯데하이마트 본사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롯데마트에 입점한 소형 숍인숍 매장을 체험형 매장으로 바꾼다.

롯데하이마트는 숍인숍 매장 가운데 661㎡ 미만 매장을 소형 매장으로 분류하고, 이를 선별해 중·소형 가전제품 체험형 매장으로 꾸민다고 25일 밝혔다.

중·소형 가전은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제외한 나머지를 말한다.

지난해 롯데하이마트 숍인숍 매장의 중·소형 가전 매출 비중은 일반적인 롯데하이마트 단독 매장 보다 11%포인트 높았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일반 로드숍 매장은 고객들이 목적을 갖고 방문하지만 숍인숍 매장은 인근 마트나 백화점 등을 쇼핑하다가 직접 손에 들고 가져갈 수 있는 작은 가전들을 함께 사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우선 중·소형 가전 진열 면적을 기존의 80% 이상으로 대폭 늘렸다. 무선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 생활가전부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주방가전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체험 공간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음향기기 체험존, 게이밍존, 1인 미디어존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SK매직과 린나이 등 인기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로 구성한 주방가전 쇼룸도 선보여 실제 주방에 있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안마의자 등 건강가전부터 소형 마사지기, 헤어드라이어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밥솥 패킹이나 전동 공구 등 소모품도 구매할 수 있다.

TV와 냉장고 등 대형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도 놓치지 않을 계획이다. 대형가전 진열 공간이 부족한 소형 숍인숍 매장에 인기모델을 중심으로 쇼룸을 구성할 예정이다.

진열돼 있지 않은 상품은 매장에 비치된 태블릿PC에서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문총 점포개발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의 핵심은 체험”이라며 “대형 매장에서는 물론 중·소형 매장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일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이번달 28일 시흥배곧롯데마트점과 화정롯데마트점을 시작으로 올해 소형 숍인숍 매장 10여곳을 체험형 매장으로 바꿀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