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사진=대림산업>

[현대경제신문 박은영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BL(마송리 58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를 8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하 18층 7개동, 전용면적 53~59㎡, 총 54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3㎡A 202가구, 53㎡B 107가구, 59㎡A 183가구, 59㎡B 52가구 구성이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대림산업 특화설계 ‘C2하우스’를 적용한다.

C2하우스는 내력벽을 최소화함으로써 세대 구성 및 취향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주거평면이다.

전용 53㎡A·B 타입은 3bay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일부 제외), 전용 59㎡A 타입은 4bay 맞통풍 구조와 대형 펜트리를 구성해 세대 내 통풍은 물론 수납공간을 넓혔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스크린골프타석,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실내놀이터,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계획돼 있다.

재택근무가 필요한 입주민들과 학생들을 고려한 공유오피스겸 스터디룸과 마송택지지구 최초의 게스트 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차량 탑승을 위한 단지 내 회차 공간 및 시내형 맘스스테이션 등 입주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

단지 인근에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될 예정으로 인천, 파주 등 수도권 외곽 이동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강화군 강화읍~제1외곽순환도로 계양IC까지 31.5㎞ 길이로 연장되는 ‘계양 강화 고속도로’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중에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마송IC가 신설될 예정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마송초등학교, 통진중학교, 통진고등학교가 단지와 가까워 통학이 가능하다.

또 공원 부지와 맞닿아 있는 공세권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 북측으로는 마송5 어린이공원이 맞닿아 있으며, 남동측으로도 마송제3, 4호 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마송지구 인근에 이미 조성되어 있는 여러 산업단지와 인접하고 있어 직주근접성을 갖춘 것도 장점”이라며 “단지 인근 김포상마 일반산업단지, 김포통진 팬택 일반산업단지, 귀전첨단 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의 견본주택은 김포시 장기동 1888-9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8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