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과 5년간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과 5년간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기아자동차>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기아자동차가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과 5년간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재계약 조인식은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전통적인 대면 형식에서 벗어나 서울 기아자동차 본사와 나달의 고향이자 나달 아카데미가 위치한 스페인 마요르카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가상 조인식 형태로 진행됐다.

이로써 기아차와 나달은 2025년까지 파트너십을 연장, 2004년 첫 후원 계약을 체결한 이래 21년 연속으로 동행하게 됐다.

해시태그 ‘#GetRafaMoving’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홍보된 이번 이벤트는 나달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생중계되었으며, 이날 라이브 방송에는 약 13만여 명의 팬들이 함께했다.

뿐만 아니라 팬들은 조인식 직후 진행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가장 보고 싶은 나달의 훈련 세션을 온라인으로 투표, 나달은 서브로 타깃 맞추기, 제자리 돌고 상대 공 받아치기, 묘기 샷 치기 등을 현장에서 직접 수행하며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나달은 “지난 몇 달간 코로나로 인해 테니스를 즐기지 못했던 팬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선사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기아는 17살 때부터 나와 함께하며 테니스 선수로서도, 한 인간으로서도 내 여정에 큰 부분을 차지해왔기에 코트 안팎에서 함께 하게 될 앞으로의 5년도 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송호성 기아자동차의 사장도 “라파엘 나달과의 지난 16년간의 특별한 파트너십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영감을 줘왔다”며 “나달과의 파트너십을 5년간 연장할 수 있어 기쁘고 향후 상호 발전을 위해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