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게임
대형 신작 릴레이 출시, 모바일 게임시장 ‘요동’매출순위 지각변동 예고, 전통강자 업데이트 대응
진명갑 기자  |  jiniac@finomy.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8  15:35: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8일 앱스토어 게임 매출순위 <사진=게볼루션 캡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기대를 모았던 신작 게임들이 잇따라 좋은 반응을 얻으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매출순위 상위권을 장기 점령해 온 전통적 인기 게임들의 반격도 본격 시작됐다.

8일 업계 따르면 6월 이후 출시된 모바일게임 중 ‘뮤 아크엔젤’, ‘스톤에이지 월드’, ‘피파 모바일’, ‘그랑삼국’,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 5종이 이날 기준 양대마켓 매출 순위 2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신작 모바일게임이 잇따라 좋은 반응을 얻자, 하반기 출시될 신작 게임에 대한 업계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하반기에는 넷마블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 넥슨의 ‘바람의 나라 : 연’ 등 대형 게임들을 연달아 출시할 예정이며, 엔씨소프트도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를 통해 ‘트릭스터M’, ‘프로야구H3’를 연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매출순위 상위권을 장기 점령해 온 게임들의 경우 신작 게임 흥행몰이에 맞서 대규모 업데이트 및 맞춤형 이벤트 실시 등을 실시하며 유저 이탈에 대응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24일 ‘리니지2M’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1’을 진행하고, 신규 지역 ‘아덴’ 영지, 새로운 서버 ‘바이움’, 신규 클래스 ‘창(Spear)’ 등을 공개했다. ‘리니지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다섯 번째 에피소드인 ‘타이탄(TITAN)’ 업데이트도 이날 진행했다.

넥슨 역시 자사 모바일 게임 ‘V4’ 유저 대상 ‘브이 포 쇼핑’을 진행했다.

   
▲ 선데이토즈의 '애니팡4' 광고모델 아이유 <사진=선데이토즈>

이런 가운데 모바일 게임시장 홍보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지난달 30일 출시한 ‘애니팡4’ 광고 모델로 가수 아이유를 섭외해 눈길을 끌었다. 넥슨은 ‘피파 모바일’ 광고 모델로 배우 신현준을 섭외하고 재치있는 광고로 누리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배우 하정우를 광고 모델로 섭외한 바 있는 중국의 릴리스게임즈의 경우 개그맨 유재석을 ‘AFK아레나’ 광고 모델로 깜짝 섭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신작 게임들의 강세로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또 최근 신작들의 게임 장르가 다양해져 경쟁적 측면만이 아니라 국내 게임시장 외연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명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헤드라인 뉴스

손보사, 코로나19 덕봤다…상반기 '어닝 서프라이즈'

손보사, 코로나19 덕봤다…상반기 '어닝 서프라이즈'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자동차보험...
포토뉴스
만평 조민성의 그림판
[만평]조민성의 그림판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자수첩] 잡음 많은 GTX, 개통은 언제
2
부영주택, ‘화성향남 사랑으로 부영 10단지’ 임대 잔여세대 공급
3
국민연금, 한독 투자..동아에스티는 일반투자로 변경
4
서울 '빌라' 거래량 늘고 매매가 급등
5
적자전환 호텔신라, '공격적 마케팅' 승부수
6
공릉·갈매 주민 “태릉골프장 개발, 달갑지만 않아”
7
보험업계, '포스트 코로나' 대비 AI 도입 확대
8
‘자본잠식’ 이에이치씨, 올해만 아홉번째 자금수혈
9
카카오게임즈, '프렌즈 레이싱 제로' 상표권 등록 완료
10
신라젠, 상장폐지 기로... 오늘 중 결정
'相生'에서 '希望'을 찾다!

삼성전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삼성전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삼성전기가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를 28~29...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현대경제신문  |  제호:현대경제신문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길 18, 3층  |  대표전화: 02)786-7993  |  팩스: 02)6919-1621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02356  |  등록일: 2012.11.23  |  발행일: 1996.7.1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조영환
Copyright © 2010 ㈜현대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