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정보타운 첫 민간분양 아파트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현대경제신문 박은영 기자] 대우건설과 태영건설, 금호산업 컨소시엄은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견본주택을 개관,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S6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 지상 29층 아파트 5개동, 전용면적 기준 74㎡ ~ 99㎡ 총 504세대 규모다.

면적별 세대수는 74㎡A타입 36세대, 74㎡B타입 19세대, 84㎡A타입 264세대, 84㎡B타입 50세대, 99㎡A타입 108세대, 99㎡B타입 27세대 구성이다.

단지 분양가는 3.3㎡ 당 평균 2천371만원으로 책정됐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0월 예정이다.

단지는 서울, 광교, 판교 등과 연결되는 경부고속도로축과 서울외곽순환도로축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47번국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교통망 이용이 가능하다.

또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의 개통이 예정돼있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있으며 과천외고, 과천고, 정보과학도서관 등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 주변 문화시설로는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등 이용이 가능하다

세대별로 전체 6개 타입 중 5개 타입이 4 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환기성 효율을 높였으며 단지 주차설계로는 근린생활시설 주차를 제외한 전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작은도서관, 독서실, 골프연습장, 그리너리 스튜디오 등 푸르지오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컨소시엄 주간사인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분양되는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며 “지역 내 브랜드 아파트 단지로 자리하는 만큼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이번 S6블록 아파트 공급을 시작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 총 4개 필지에 2천202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S6블록 공급을 시작으로 향후 공급할 3개 블록 아파트는 올해 안에 분양에 돌입하도록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