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뮬러E 코리아>
<사진=포뮬러E 코리아>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한국타이어는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포뮬러 E’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전기차 경주 대회로, 5개 대륙에 걸쳐 전 세계 중심 도시에서 순수 전기차만을 사용해 경주를 벌이는 친환경 레이싱 대회다.

2014년 첫 번째 레이스를 개최한 이래로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매년 빠르게 커지고 있다. 소음이 적어 전용 경기장이 아닌 도심의 공공도로에 이벤트 서킷을 조성해 경기를 진행하는 것도 기존 모터스포츠 대회들과 차별화된 특징이다.

현재 ‘포뮬러 E’는 미쉐린이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서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2022/23 시즌은 한국타이어가 공식 공급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타이어는 미래 산업을 선도할 혁신적 모빌리티 비전을 고민하며 지속적으로 EV 타이어 기술력을 축척해온 한국타이어는 다년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주행성능, 낮은 회전저항,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등 ‘포뮬러 E’가 요구하는 엄격한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이 하나의 타이어 메이커만 장착할 수 있기에 타이어 품질 기술력에 편차가 있으면 안되며, 세계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EV 타이어 기술력과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 경험을 결합해 모빌리티 산업 및 모터스포츠의 미래를 열어갈 대회를 함께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며 “타이어 공급 및 기술 지원을 통해 EV 타이어, 모터스포츠 기술 데이터를 축적하고 타이어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일궈낼 미래지향적 테크놀로지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