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서 특허받은 다이어트 원료 과일추출물 시네트롤 사용

안국건강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인생뷰티 시네트롤 리얼버닝’ <사진=안국건강>
안국건강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인생뷰티 시네트롤 리얼버닝’ <사진=안국건강>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안국건강이 체중 감소와 활력 회복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인생뷰티 시네트롤 리얼버닝’을 29일 출시했다.

시네트롤 리얼버닝은 유럽에서 특허받은 프랑스산 신소재 다이어트 원료인 시네트롤(자몽·오렌지·과라나 등 100% 지중해 과일추출물)과 활력을 더해주는 비타민C·아르기닌·동결건조 파인애플 분말·비오틴 등의 부원료를 함유했다.

찬물에도 쉽게 녹는 분말 타입으로 섭취가 용이하고 개별 스틱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특히 제품 1포를 간편하게 물에 타서 마실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음료수를 즐겨먹거나 물을 잘 먹지 않는 이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프랑스 과일원료 추출 전문 기업 파이텍시아(Fytexia)의 시네트롤 독점 원료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이 원료는 2006년 처음 선보인 후 전 세계 43개국에 판매 중이다.

실제로 자몽 2500%, 오렌지 6660%, 과라나 400%를 농축해 25시간 동안 추출한 시네트롤 원료 중 최고 농축라인을 사용해 UCP다이어트와 같은 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안국건강에 따르면 프랑스 30~45세 남성 25명(섭취군 12명, 대조군 13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시네트롤 섭취 인체시험을 한 결과 체중은 평균 3.4kg 감소, 허리와 엉덩이 둘레는 각각 7.4cm, 5.6cm 감소했으며 체질량지수(BMI)도 1.19kg/m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시네트롤을 섭취하지 않고 식이요법·운동을 한 대조군 대비 최대 3~4배의 다이어트 효과를 보인 것이다.

또 한국인 남녀 86명(시험군 44명, 대조군 42명)을 대상으로 1일 900mg 섭취하도록 한 시험에서도 체중 1.81% 감소, 체지방 4.65% 감소, BMI 2.32% 감소 효과를 보였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자몽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최근 자몽오렌지추출물인 시네트롤이 주목받고 있는데 인생뷰티 시네트롤 리얼버닝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제품”이라며 “꾸준한 식단 조절, 적당량의 운동과 함께 하루 1포 섭취하면 더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