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기아자동차는 지난해 6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 온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 ‘기아플렉스(KIAFLEX)’를 연장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아플렉스는 차량 임대에 대한 보증금이나, 차량 보유에 따른 각종 세금 부담 없이 월 구독료를 납부하고 차량을 운영하는 기아자동차 최초의 구독형 서비스로 교환형과 단독형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교환형은 K9 3.3 터보·스팅어 3.3 터보·모하비 3.0 중 한 차종을 선택해 이용 가능하며, 매월 1회씩 교체 가능한 상품이다.

단독형은 K9 3.8·모하비3.0·니로·쏘울 전기차·K7 2.5 중 선택 차량을 지속 이용하는 상품이다. 전기차의 경우 무제한 차량 충전 부가서비스도 운영된다.

또한 매월 1회에 한해 최대 72시간 카니발 하이리무진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신청은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1년이 경과하고 본인 명의의 개인 또는 법인 신용카드를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기아플렉스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구독형 차량 이용 서비스 ‘기아플렉스’가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연장 운영하게 됐다”라며, “다가오는 7월에는 ‘기아플렉스’ 구독 차량에 쏘렌토를 추가하고, 제공 부가서비스도 확대하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