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준 현대약품 대표 “새로운 당뇨 치료제 시장 형성 기대”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현대약품은 사이러스 테라퓨틱스와 22일 자체 개발 중인 당뇨신약 ‘HDNO-1765’의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사이러스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HDNO-1765의 전용 실시권을 취득하고 개발·상용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현대약품은 “HDNO-1765는 경구용 GLP-1 수용체 작용제에 속하는 약물”이라며 “GLP-1 수용체 작용제는 최초의 제2형 당뇨 치료제로 출시됐으나 최근 항비만, 심혈관 보호 효과가 추가로 보고돼 많은 제약사가 개발 중인 분야”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까지는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주사제 제품만 개발돼 왔고 최근 미국에서 펩타이드 성분의 최초의 경구용 GLP-1 수용체 작용제가 허가받았으나 환자의 복약 순응도와 약제 비용 등에 대한 미충족 요구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는 “HDNO-1765는 주사제와 펩타이드 성분을 대체할 수 있는 경구용 저분자 물질로 개발에 성공한다면 새로운 당뇨병 치료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독성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임상시험에 진입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